봉사 대상 및 프로그램, 임직원 아이디어 토대로 사회복지기관 8곳에서 나눔활동 실시

한국릴리(대표 폴 헨리 휴버스)는 28일 ‘세계 봉사의 날(Global Day of Service)’을 맞아 본사 및 서울 영업부, 지방 영업소 직원 240여명이 참여하는 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세계 봉사의 날’은 전세계 직원들이 한날 한시에 각자가 속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글로벌 제약사 일라이 릴리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지금까지 전세계 릴리 직원들이 ‘세계 봉사의 날’에 참여한 시간은 약 92만5천여 시간으로 단일 봉사 활동으로는 세계 최대 규모로 꼽힌다. 올해에도 2만4,000여 명의 전세계 직원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동참했다.

한국릴리는 2010년 참여한 이래 지역사회 및 주민복지 증진을 위한 공원 돌보미 활동을 수년간 진행했으며, 지난해부터 보다 다양한 소외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노력봉사를 진행해 왔다.

올해는 ‘세계 봉사의 날’ 10주년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자발적인 봉사라는 행사의 취지를 살려 직원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냈다. 직원들을 대상으로 나눔을 실천하고 싶은 대상 과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하고 이를 토대로 은평재활원, 대방 종합사회복지관, 서울시립 중랑노인전문요양원, 청운보육원 등 사회복지기관 4곳을 선정했다.

서울 본사 및 영업부 직원 약 200명이 복지기관 4곳 중 희망 기관과 프로그램을 자율적으로 선택해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더불어 지방 영업팀도 대전, 대구, 부산, 광주 각 지역에서 수년간 동일한 사회복지기관을 찾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 은평재활원에서의 봉사활동
은평재활원에서는 나들이 기회가 적은 재활원 이용인들과 함께 포천아트밸리를 단체 관람하고 비누만들기 활동을 진행했다.

▲ 대방종합사회복지관에서의 봉사활동
대방 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추석을 앞두고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을 위해 음식을 직접 조리하고 명절 선물과 함께 배달했으며, 무료 급식 배식과 주변 텃밭을 가꾸는 활동에도 참여했다.

서울시립 중랑노인전문요양원에서는 ‘노인의 날’ 기념 운동회를 준비해 어르신들과 호흡하고 공연을 즐기는 한편 벽화그리기와 생활관 청소활동을 펼쳤다.

청운보육원에서는 일일 부모가 되어 평소 아이들이 가지 못했던 실내 놀이터를 방문하고 첫 돌을 맞이한 아이들의 돌잔치를 실시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