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17일 몽골 보건부 사무차관 등 보건부 관계자, 언론사 관계자 등 8명 초청

부산시는 14일부터 17일까지 몽골과 의료분야 상호협력을 강화하고, 몽골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몽골 보건부 어치르바트 사무차관, 행정관리국장 등 5명과 몽골 국립 TV, 몽골 TV 5 등 방송국 관계자 3명 등 총 8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기간 동안 팸투어단은 고신대병원, 한국의학연구소, 고운세상김양제피부과, 누네빛안과, 라인업치과 등 부산의 의료 인프라와 송도케이블카, 부산크리스마스트리 문화축제, 누리마루, 요트체험 등 관광 인프라를 체험하고 취재해 몽골에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15일 오후 5시에는 시청 7층 국제의전실에서 부산시-몽골 보건부 간 의료분야 상호협력 MOU를 체결하고 △의료기관의 의료 서비스 개선 △원격 합작진료 등 U-Health 분야 △인적교류 △기타 상호 공동 관심분야 협력 등을 통해 의료분야의 교류를 더욱 더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지난해 8월 울란바토르시를 방문해 양 도시 간 우호협력도시 협정을 체결하고 현재 활발한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다. 향후 양 도시 간의 교류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지금이 몽골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한 적기로 판단하고 있다. 지난 8월 몽골 의료관광 홍보사무소를 울란바토르시에 열었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 10월에도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대규모 의료관광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지속해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와 몽골은 △지난해 3월 주 부산 몽골영사관 개관 △6월 부산-울란바토르 간의 직항개설(에어부산) △올해 6월부터 몽골 MIAT항공이 추가 취항하는 등 교류 확대기반 조성 △ 의료분야에서는 최근 3년간 ‘고신대학교병원과 몽골 법무내무부병원 간의 원격진료 활성화 MOU체결’ 등 7건의 민간 의료기관 MOU 체결, 몽골 의사 14명의 부산 의사 연수, 몽골 난치환자 4명의 나눔의료 등 의료분야 교류도 확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