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자살예방’ 주제로 19일까지 생명보험재단 공식 블로그 통해 접수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이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한 ‘다 들어줄 개’ 캠페인 음원의 ‘한 줄 가사 공모전’을 19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다 들어줄 개’는 생명보험재단에서 청소년 자살 예방을 위해 지난해부터 시작한 캠페인으로, 청소년들에게 인기 있는 가수들과 함께 10대들이 가진 고민을 이해하고 위로하는 내용의 노랫말을 담은 음원을 만들어 들려주고 있다. 지난 11일 인기 힙합 뮤지션 ‘도끼’가 제작한 첫 번째 음원 ‘들어줄게’가 공개된 가운데, ‘한 줄 가사’ 공모를 진행하는 두 번째 음원 ‘다 들어줄 개’는 JYP 소속 인기 아이돌 그룹인 GOT7(갓세븐) 영재와 박지민이 참여한다.

‘다 들어줄 개’ 음원의 ‘한 줄 가사 공모전’은 청소년을 비롯한 청소년 자살예방에 관심 있는 전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생명보험재단 공식 블로그에 게시된 음원을 내려받아 가사 한 줄과 그 의미를 댓글로 업로드하면 된다. 주제는 청소년들의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한 내용이나 청소년 자살예방에 도움이 될만한 가사면 가능하다.

당선작은 28일 생명보험재단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발표된다. 당선된 가사는 GOT7 영재와 박지민이 부르는 신곡으로 발표돼 청소년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공익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최근 청소년들 사이에서 자해 인증샷이나 ‘대가리박고 자살하자’ 음원과 같은 유해콘텐츠들이 유행하면서 생명경시 풍조가 만연해질 것이 우려된다”며, “생명보험재단에서는 아이들에게 보다 희망적이고 위로가 되는 음악을 들려주고자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유명 뮤지션들과 협업해 음원 캠페인을 전개하게 됐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