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경험자에게 가을날 감미로운 음악 선물 선사

 
 
 
올림푸스한국(대표 오카다 나오키)과 예술의전당(사장 고학찬)은 암 경험자와 가족들의 정서적 안정과 치유를 돕기 위해 관객 맞춤형 음악회 '올림#콘서트'를 10일 예술의전당 IBK챔버홀에서 진행했다.

올림푸스한국과 예술의전당이 주최하고 ㈔한국혈액암협회가 후원하는 '올림#콘서트'는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돼 음악으로 암 경험자와 그 가족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 관객에게 선물 같은 공연을 ‘드린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고 있다.

암 경험자와 그 가족, 의료진이 연주자이자 관람객으로 모두가 함께 즐기고 참여하는 '올림#콘서트'는 6월 23일 첫 공연에 이어 이번 두 번째 공연도 600석 전석 매진을 기록, 암 경험자와 그 주변인에게 문화를 매개로 한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콘서트는 '김동규와 가을, 어느 멋진 날에'를 테마로, 바리톤 김동규, 재즈보컬리스트 고아라, 소프라노 김나영 등이 참여해 가을에 어울리는 클래식과 재즈를 선보였다. 특히, 암 경험자인 현역 피아니스트 김정은과 대한의사협회 명예회장이자 성악가로 활동하고 있는 바리톤 김재정이 특별 게스트로 출연했다.

올림푸스한국 CSR&컴플라이언스본부 박래진 본부장은 “올림#콘서트를 통해 암환우와 그 가족들에게 멋진 가을날의 추억을 선물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올림푸스한국은 앞으로도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의미 있는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