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국제약품, ‘메디마스크’ 출시

기사승인 2019.03.12  12:20:51

공유
default_news_ad1

- 마스크 생산라인 자동화 설비 구축

   
 

국제약품(대표이사 남태훈, 안재만)이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할 수 있는 ‘국제약품 황사방역용 마스크’ KF94와 KF80 2종을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받아 출시했다.

국제약품 메디마스크는 한 유통업체로부터 년 500만장 선 주문과 함께 기타 업체들로부터 OEM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황사마스크를 총괄 지휘하고 있는 기획조정 본부장인 김성규 상무는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 이미 년 생산량을 넘어설 것으로 보고, 마스크 생산 공장 부지를 확보헤 생산시설 확대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약품이 이번에 출시한 황사 마스크는 ‘메디마스크’로 브랜드네임을 정해 제약회사 이미지를 강조했고 생산시설도 의약품을 생산하는 안산공장에 설치했다. 생산과 포장라인을 자동화해 생산부터 미세먼지 등 오염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설비를 갖추고 있다.

국제약품의 ‘메디마스크’는 4중 고효율 필터 부직포 구조로 황사와 같은 미세먼지 방어에 적합하며, 천 마스크에 비해 황사먼지와 도심 속 미세먼지 차단력이 높아 호흡기 질환 예방에 효과적이고 무게가 가벼워 착용감이 일반 천 마스크에 비해 탁월하다. 또한 접이식 입체구조로 마스크 내부공간이 넓어 피부에 직접 닿지 않아 위생적이며 숨쉬기도 편하다.

국제약품은 어린이용, 여성친화형 등 중소형 마스크를 개발해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조충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