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행사]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트랙’ 및 ‘체외진단검사 선진입-후평가 시범사업’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19.03.14  15:46:23

공유
default_news_ad1

- ‘의료기기 규제혁신 및 산업육성방안’의 후속조치인 신사업 소개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영성, 이하 NECA)은 19일 오후 2시 포스트타워 대회의실에서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트랙’ 및 ‘체외진단검사 선진입-후평가 시범사업’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두 사업은 정부의 ‘의료기기 규제혁신 및 산업육성방안’의 후속조치로 시행되는 신사업으로, 보건복지부와 NECA 주최로 개최되는 이번 설명회를 통해 제도의 도입 취지와 세부 운영방안 등이 발표된다.

보건복지부 의료자원정책과 손호준 과장이 정부의 규제혁신 정책들의 방향을 소개하고, NECA의 이월숙, 박은정 팀장이 각각 ‘혁신의료기술 별도 평가체계’와 ‘체외진단검사 선진입-후평가 시범사업’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두 사업에 대해서는 정부기관들의 역할 분담 체계와 대상 의료기술, 신청 절차, 사후 모니터링 운영안 그리고 제도 도입 일정 등에 대해 구체적인 발표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심평원 의료기술평가부 김애련 부장의 건강보험 등재 절차 설명 후 질의응답이 이어질 전망이다.

이영성 원장은 “이번 설명회는 정부의 ‘의료기기 규제혁신 및 산업육성방안’의 일환으로 도입되는 두 사업에 대해 의료계, 산업계 등 주요 관계자들에게 제도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공유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함”이라면서 “앞으로도 제도 운영에 있어 투명하게 정보를 공개해 전문가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정책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설명회 참가 신청은 NECA 홈페이지(www.neca.re.kr)를 통해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등록도 가능하다.

   
 

조충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