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 특별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19.03.19  14:44:13

공유
default_news_ad1

- ‘빅테이터 분석과 헬스케어’

   
 

한국헬스커뮤니케이션학회(회장 안순태, 이화여자대학교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는 15일 이화여자대학교 ECC대극장에서 특별 세미나 ‘빅테이터 분석과 헬스케어(Big Data Analytics in Healthcare)’를 개최했다.

데이터 드리븐(Data-driven) 시대라 불리는 현 시점에서 클라우드와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을 바탕으로 한 헬스케어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한 것이다.

이번 세미나에는 문병인 이화의료원장, 편욱범 이대서울병원장, 박현영 국립보건연구원 유전자센터장, 양광모 삼성병원 건강의학센터 교수, 안성복 이화여대 융합보건학과 교수 등 ‘보건의료 전문가’, 이민수 이화여대 컴퓨터공학과 교수, 최진모 SAS 코리아 수석, 박영진 SAS Institute Inc. 박사 등 ‘빅데이터 전문가’, 구태언 법무법인 린-TEK&LAW 변호사 등 ‘법률 전문가’, 유승철 이화여대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 이혜은 이화여대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 교수 등 ‘미디어 전문가’들이 함께했다.

세미나에서는 앞으로 헬스케어 산업에 있어 빅데이터는 필수불가결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 헬스케어 산업의 성장은 국민 건강의 향상과 맞닿아 있고, 정부의 규제 개선과 못지 않게 의료 정보의 활용에 대한 국민 인식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대두됐다.

조충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