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중앙치매센터-롯데지주-보바스기념병원, MOU 체결

기사승인 2019.05.24  15:42:25

공유
default_news_ad1

- 치매환자 돌봄가족 힐링프로그램 ‘토닥토닥(Talk & Doctor)’ 등 상호협력·지원 약속

   
 

중앙치매센터(분당서울대병원 위탁운영)와 롯데지주, 늘푸른의료재단 보바스기념병원은 24일 성남시에 있는 보바스기념병원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치매지원사업 추진 협력을 약속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중앙치매센터 김기웅 센터장, 롯데지주 커뮤니케이션실 오성엽 사장, 늘푸른의료재단 보바스기념병원 박진노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앙치매센터와 롯데지주, 늘푸른의료재단 보바스기념병원은 치매환자 돌봄가족의 재충전 지원 및 마음건강 진단 프로그램 ‘토닥토닥(Talk & Doctor)’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3년간 매년 2회, 총 6회가 운영될 예정으로 치매환자 가족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치매친화적 사회환경 조성을 위한 중앙치매센터의 다양한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치매인식개선과 예방ㆍ치료ㆍ관리를 위한 교육 및 홍보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김기웅 중앙치매센터장은 “치매환자가 증가하면서 치매환자를 돌보는 가족의 돌봄 부담도 커질 수밖에 없다”며 “치매환자 가족들이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상태를 점검하고 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조충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