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대웅제약, ‘제3회 미래의학춘계포럼’에서 줄기세포 치료제 공개

기사승인 2019.05.24  15:49:40

공유
default_news_ad1

- "K-바이오의 부흥과 ‘넥스트 나보타’를 통해 글로벌 헬스케어 그룹으로 거듭날 것"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10일 서울대학교병원 의생명연구원에서 진행된 ‘제3회 미래의학춘계포럼’에서 연구 중인 줄기세포 치료제를 처음으로 공개했다.

미래의학춘계포럼은 재단법인 미래의학연구재단과 서울대병원 연구중심병원 바이오 치료유닛 및 세포치료실용화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행사로, 이번에는 ‘혁신적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의 현 주소’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서 유종상 대웅제약 세포치료센터장은 줄기세포 ‘DW-MSC’의 연구내용에 대해 발표했다.

대웅제약의 줄기세포 ‘DW-MSC’는 대량생산이 가능해 줄기세포주의 상업화/확산 실현이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했다. 또한, Cell & Gene 기술을 기반으로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스마트줄기세포 기술융합을 통해 글로벌 수준의 줄기세포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DW-MSC’는 ▲희귀/난치 질환 및 퇴행성질환 치료제 개발 플랫폼 ▲줄기세포 기능 강화 효과를 위한 유전자 전달 플랫폼 등의 두 가지 방향으로 개발 중이다. 만능줄기세포라 불리는 ESC와 iPSC로부터 중간엽줄기세포 확보 후 동물유래 성분을 제외한 줄기세포 배양 기술을 확보한 상태로 현재 전임상 단계이다.

유종상 대웅제약 세포치료센터장은 “차세대 의약품으로 꼽히는 Cell & gene 치료제 분야에서 대웅제약은 줄기세포 치료제의 배양 기술 강화와 유전자 도입 및 프라이밍을 통해 효능이 향상된 스마트 줄기세포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조충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