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0일부터, 요양병원 이해도 제고를 위한 수가 개편 안내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김승택, 이하 심평원)은 9월 10일부터 20일까지 서울·부산·대구·대전·광주에서 요양병원을 대상으로 「요양병원 수가 개편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요양병원 편의를 위해 9월 10일 서울을 시작으로 17일 부산, 18일 대구, 19일 대전, 20일 광주에서 각각 열린다.

설명회의 주요 내용은 ▲요양병원 환자 분류 체계 및 일당정액수가 개정 내용 ▲요양병원 지역사회 연계료 신설 ▲요양병원 입원환자 안전관리료 신설 ▲간호인력 확보 수준에 따른 입원료 차등제 개정 내용 ▲정액수가에 포함된 행위별 진료내역 기재 방법 안내 등이다.

설명회에 참석하고자 하는 요양병원은 해당 요양병원 소재 지역의 설명회 장소와 세부 일정을 확인하고 심평원 요양기관업무포털 시스템에서 사전등록 후 참여하면 된다.

사전등록의 등록 인원은 기관당 1명이며, 요양기관업무포털시스템(https://biz.hira.or.kr)/정보화지원/설명회에서 8월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지점분 요양병원정책지원반장은 “이번 설명회가 국정 과제인 지역사회 통합 돌봄 자원과 연계한 정부 정책 지원 및 수가 개편에 대한 요양병원의 이해도를 높이고 업무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현장에서 건의된 다양한 의견들은 지속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