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동구바이오제약, 의료 AI사업에 30억원 투자

기사승인 2020.05.19  08:49:30

공유
default_news_ad1

- 의료 AI ㈜뷰노에 투자, 사업 협력 등 시너지 기대

동구바이오제약은 의료용 인공지능 솔루션 개발업체인 ㈜뷰노에 30억원의 투자를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동구바이오제약은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AI부문의 투자를 통해 제약/바이오 사업 분야의 AI적용 확대 및 AI의료기기를 활용한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15일 ㈜뷰노와 인공지능 의료솔루션의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의료영상 판독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며, 연평균 40%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는 메디컬AI 영상진단 시장은 2023년 2조원 규모의 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예상된다(Signify Research, Frost & Sullivan).

㈜뷰노는 딥러닝 기반으로 영상, 생체신호 등 방대한 의료 데이터를 분석하는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회사로, 의료진의 정확하고 신속한 진단을 돕는 인공지능 솔루션을 통해 의료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뷰노는 자체 인공지능 엔진인 뷰노넷을 기반으로 손뼈 엑스레이 영상을 통해 성장 진단에 필수적인 골연령 판독을 돕는 뷰노메드 본에이지를 개발, AI의료기기로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허가를 받았다.

이후 안과 및 치과 질환과 치매 진단 보조, 폐렴, 폐결절 등 흉부 이상 소견 판독, 심정지 예측, 의료용 음성인식 등 다양한 의료 분야를 아우르는 인공지능 솔루션 파이프라인을 보유, 현재 식약처, CE, FDA 승인 완료 또는 신청 진행 중이다.

㈜뷰노는 국내외 메디컬AI업계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2020년 내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동구바이오제약은 ㈜뷰노와 마케팅 공유를 통해 사업시너지를 제고하게 된다. 50년 업력의 영업력과 다양한 기존 거래처를 통해 ㈜뷰노의 제품 판매를 실시하게 되는 동구바이오제약은 AI진단 의료 서비스 분야에 진출하며 신규 거래처 확대 및 기존 제품의 매출 확대가 예상된다.

동구바이오제약의 영업력에 ㈜뷰노의 기술마케팅을 포함한 제품력이 접목돼 사업 시너지를 극대화해 의료기기에서 제약/바이오 분야까지 확대되는 사업모델을 준비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는 “빠르고 정확한 AI의 일반적 특성뿐만 아니라 과중한 업무 부담의 의료인을 지원하고, 보험재정을 감소시키며, 환자 별 맞춤 진료를 가능케 하는 등 의료부문의 AI 역할이 확대되고 있다”며 “㈜뷰노와의 협업을 통해 제약/바이오 산업 분야의 AI 활용 확대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충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