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중앙오션, 신속진단키트 개발사 비바이오와 상품 공급 계약 체결

기사승인 2020.07.10  14:36:52

공유
default_news_ad1

- 100% 자회사 중앙글로웍스 통해 의료기기 유통 부문 진출

중앙오션이 10일 100% 자회사 중앙비디에스홀딩스의 사명을 중앙글로웍스로 변경하고, 의료기기 유통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중앙글로웍스는 최근 관심이 커진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를 포함해 국내외의 우수한 의료기기 및 헬스케어 솔루션을 발굴해 판매할 계획이다.

중앙오션은 의료기기 유통 부문 진출의 첫 걸음으로 의료기기 개발사인 비바이오와 10억원 규모의 코로나19 신속진단키트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중앙오션이 공급받는 제품은 중앙글로웍스를 통해서 유통된다.

또한, 중앙글로웍스는 비바이오의 신속진단키트에 대한 판권을 확보했다. 중앙글로웍스는 비바이오와 파트너십을 맺고 비바이오가 생산하는 신속진단키트의 국내외 공동 판매 권한을 갖췄다.

중앙글로웍스는 현재 유럽 및 중동 바이어의 샘플 요청에 대응 중이며, 공급 계약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중앙글로웍스는 이번 파트너십으로 신속진단키트에 대한 공급권 확보와 동시에 PCR 진단키트 부문까지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할 예정이다.

중앙오션 관계자는 “향후 중앙글로웍스는 의료 부문 유통 플랫폼 구축을, 중앙오션은 자금 조달을, 비바이오 등의 협력업체는 제품 생산과 신제품 개발을 담당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비바이오는 체외진단장비 개발, 설비 제작, 원부자재 공급 및 기술 이전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는 의료기기 전문 개발사다. 비바이오는 3월 신속진단키트 개발 및 생산 설비 구축을 완료했으며, 임상시험 실시, 식약처 제품 등록, 5월 유럽 제품 등록(CE) 등으로 해외 시장 진출 준비를 마쳤다. 현재 월 150만 키트를 생산할 수 있다.

조충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