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고신대복음병원-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업무제휴 맺어

기사승인 2020.07.31  14:56:24

공유
default_news_ad1

- 팀즈(Teams)로 의료계 언택트 협업 표준 제시할 것

   
 

고신대학교복음병원(병원장 최영식)은 31일 장기려기념암센터 대회의실에서 한국 마이크로소프트와 업무제휴를 맺고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영식 병원장, 옥철호 대외협력실장 등 병원 관계자들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 김현정 전무, 신용녀 상무, 전종수 매니저 등 마이크로소프트 관계자들 그리고 부경대 안예찬 4차산업 혁신단장, 포스텍 헬스케어 인공지능팀이 함께 참석했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원격근무와 비대면 협업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의 팀즈를 병원 네트워크 전체에 전사적으로 구축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업무협약을 통해 에코델타시티 스마트헬스케어 클러스터 사업, 마이크로소프트 팀즈를 이용한 비대면 원격진료, 제3세계 자궁경부암 검진 사업, VR수술센터 구축,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 교육 등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김현정 한국마이크로소프트 공공사업부 전무는 "산업 전반으로 언택트가 확산되면서 최근 의료 산업에서도 그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에 고신대복음병원이 팀즈를 통해 안전한 비대면 협업 환경을 구축한 만큼, 마이크로소프트는 앞으로 보다 많은 의료기관들이 성공적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최영식 병원장에게는 비대면 프로그램을 통한 소외지역 아동들과의 상담 멘토 역할을 부탁하기도 했다.

최영식 병원장은 “고신대복음병원은 스마트병원 분야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서 필수적인 비대면 진료 분야에서 축적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와의 협업이 큰 발전을 이룰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임수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