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고대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 맑은숨캠프 참가자 모집

기사승인 2020.07.31  15:03:36

공유
default_news_ad1

- 8월 17일부터 22일까지, 온라인 시청 및 키트를 이용한 따라해보기 활동으로 진행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센터장 유영, 소아청소년과 교수)는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0 맑은숨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23주년을 맞은 맑은숨캠프는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방식의 할동이 어려워지면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한다. 8월 17일부터 22일까지 참여자들이 원하는 시간대에 참여해 캠프 활동을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번 맑은숨캠프의 강의 주제는 ‘알레르기 환경관리’이며 환경오염과 환경유해물질로 인한 알레르기 피해를 예방하고 최소화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

올해 맑은숨캠프는 ▲코로나를 물리치는 무적의 손소독제 만들기 ▲숨쉴 때 우리 몸은 어떻게 될까? ▲내 얼굴에 꼭 맞는 마스크 만들기 ▲미세먼지 먹는 화분 탈란드시아 ▲벌레 안녕! 시나몬 가랜드 ▲전문의 알레르기 강의 등 알레르기에 대한 이해와 환경관리뿐만 아니라 코로나19 시대의 위생관리 방법까지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일부 프로그램은 직접 따라해 볼 수 있도록 신청자에게 만들기 키트가 제공된다.

유영 센터장은 “올해는 이전과 달리 온라인으로 진행하지만 보고 따라할 수 있는 콘텐츠를 통해 알레르기 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과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맑은숨캠프를 총괄하는 송대진 교수(고대 구로병원 소아청소년과)는 “눈높이에 맞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도 콘텐츠에 흥미를 느끼고 알레르기 관리를 실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맑은숨캠프는 8월 9일까지 선착순으로 50명을 모집하며 고대 안암병원 천식환경보건센터 홈페이지(www.atopyfree.org) 공지사항에서 2020 맑은숨캠프 참가자 모집 게시글에 있는 신청서 양식 페이지로 신청하거나 맑은숨캠프 모집 포스터나 전단지에 있는 QR코드를 통해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조충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