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계명대 동산병원 국책사업 지정 현판식 개최

기사승인 2020.11.20  14:38:01

공유
default_news_ad1

- 스마트병원 시범사업 기관 및 보건의료 데이터 중심병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은 20일 1층 로비에서 스마트병원 시범사업 기관 및 보건의료 데이터 중심병원 현판 제막식을 거행했다. 행사에는 김권배 동산의료원장, 배재훈 의과대학장, 조치흠 동산병원장, 한성욱 진료부원장, 박숙진 간호부원장, 남창욱 비서실장, 정우진 기획조정실장 등이 참석했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7월과 9월에 보건복지부로부터 스마트병원 시범사업 기관 및 보건의료 데이터 중심병원으로 지정됐다.

스마트병원 시범사업은 올해 감염병 대응 과정에서 발생한 주요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는 과제 공모 사업으로 동산병원은 ‘위치 기반 추적 시스템과 로봇기술을 활용한 스마트병원 자원관리 구축 및 실증’을 주제로 7개월간 사업을 진행한다.

조치흠 동산병원장은 “계명대 동산병원은 코로나19 최일선에서 헌신하며 감염병 예방과 치료에 대한 노하우가 어느 병원보다 풍부해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통해 감염병 대처에 앞서 나갈 충분한 저력이 있다”고 말했다.

보건의료 데이터 중심병원은 고가치 의료데이터를 활용한 신의료기술 개발, 의료데이터 표준화, AI 연구 등 연구 생태계를 선도적으로 마련하기 위한 사업이다. 동산병원은 차세대 전산시스템을 도입하고 빅데이터 관리 및 연구를 시행해 왔으며, 향후 의료데이터를 기반으로 암질환, 심혈관질환 등의 맞춤형 진료를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계명대 동산병원은 이번 국책사업 선정으로 AI를 이용한 의료산업 기반 마련과 스마트 의료환경을 구축해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하고, 감염 예방과 위해사고 발생을 줄이는 등 의료서비스의 질을 획기적으로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임수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