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동국생명과학 - 아이엠지티, 간암 색전술 치료제 관련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12.04  11:07:26

공유
default_news_ad1

- 간암 색전술 치료제 사업화를 목표로 전략적 업무 협약 체결

   
 

동국생명과학(대표이사 정기호)은 항암치료용 약물전달기술 연구개발 전문 기업인 아이엠지티(IMGT)와 간암 색전술 치료제 시장 개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동국생명과학 정기호 대표와 아이엠지티 이학종 대표는 강남구 테헤란로의 동국제약 본사에서 3일 ‘신개념 간암 색전술 치료제 생산 및 사업화’에 대한 업무협약서에 서명했다.

협약을 통해 동국생명과학은 아이엠지티가 보유한 간암 색전술 치료용 나노입자를 자사의 GMP 시설에서 양산해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를 진행할 예정이다. 동국생명과학은 5월 출시한 간암 색전물질인 아이오다이즈드오일(제품명 패티오돌주사)의 효능을 높이기 위해 아이엠지티의 간암 색전술 치료용 나노입자를 병행 사용해 시장을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아이엠지티의 간암 색전술 치료용 나노입자 기술은 항암제가 미세 종양혈관에 깊숙이 침투하지 못하고 조기에 전신으로 유출되는 기존 치료방법의 부작용과 약물 전달 시간 등을 개선한 치료 방법이다.

정기호 대표는 “아이엠지티가 세계 최고 수준의 약물전달기술을 보유하고 있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기로 결정했다”며, “기존 색전술 치료법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하는데 나노기술을 활용한 치료법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학종 대표는 “간암 환자의 70%가 TACE(경동맥 화학색전술) 치료를 받는데, 간암 색전술 치료용 나노입자 기술을 활용하면 항암제를 미세 종양혈관으로 깊이 침투시킬 수 있고, 약물 전달 시간도 30분 이내로 대폭 줄일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간암 색전술 치료용 나노 기술이 많은 의료현장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충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