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여성가족부, 국토교통부 등 장관 후보자 지명

문재인 대통령은 4일 4개 부처의 장관 후보자를 지명했다.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에는 전해철 국회의원,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에는 권덕철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원장,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에는 정영애 한국여성재단 이사,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는 변창흠 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을 지명했다. 앞으로 국회 인사청문회를 거쳐서 임명할 예정이다.

전해철 행정안전부 장관 후보자는 국회에서 권력기관 개혁, 과거사 진상 규명, 사법 개혁 등에서 노력해 온 변호사 출신의 3선 국회의원이다. 그동안 지방자치법 그리고 지방세기본법 개정안을 대표발의하는 등 지방분권과 지방재정 그리고 지역균형발전 등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해 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권덕철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는 보건복지부에서 요직을 두루 거쳤다. 문재인 정부 초대 보건복지부 차관을 지낸 행정 전문가다. 보건복지 정책의 초석을 다지는 데 기여해 왔다는 평가다.

정영애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국내 여성학 박사 1호를 기록한 여성학 전문가다. 참여정부 인사수석, 충청북도 여성정책관, 한국여성학회장 등 여성‧복지 영역에서 여권 신장에 앞장서 왔다.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학자 출신의 도시계획 및 주택 분야 권위자다. 서울주택도시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주택공급, 신도시 건설, 도시재생뉴딜 등을 담당해서 이론과 실무를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