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전 국민 대상 예방접종 동영상 공개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단장 정은경)은 「일상회복을 위한 코로나19 전 국민 무료예방접종 계획」의 발표에 따라 8일부터 예방접종 참여 의료인력(의사·간호사), 지자체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의 목적은 백신 플랫폼별 다양한 특성에 대한 이해와 실무적인 활용을 하기 위한 것으로, 코로나19 예방접종지침에 따라 교육 의무이수자는 접종 전까지 코로나19 예방접종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접종시행을 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은 교육대상자별(5개 분야) 특성에 따라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제작됐으며, 질병관리청·의료계(의협·병협·간협)·관련부처 누리집 등을 통해 교육 안내를 실시한다.

주요 내용은 코로나19 및 백신 개요, 예방접종, 접종 기관, 이상반응, 공급 및 유통, 보관 및 관리, 예방접종 위기 소통, 예방접종 시스템, 접종술기 등이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가들이 참여해 현장 대응능력을 강화했으며, 향후에도 백신접종 계획 등을 반영해 수정·보완할 예정이다.

또한, 질병관리청은 질병관리청 공식 유튜브 채널로 전 국민 대상 코로나19 예방접종 교육 동영상을 게시해 백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정은경 단장은 “접종 참여 인력 교육과 전 국민 대상 교육 동영상 게시가 접종 시행 이후 오류를 최소화하고 백신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예방접종 교육이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