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바이러스 작용과염증반응 억제 동시에…약국 판매 일반의약품

 

한미약품(대표이사 우종수·권세창)이 복합성분의 이중작용 입술포진 치료제 ‘헤리엔톡’을 출시했다.

헤리엔톡은항바이러스 작용을 하는 아시클로버5%와 염증 반응을 억제하는 히드로코르티손1%를 함유한 복합성분의일반의약품이다.

입술포진은 헤르페스 바이러스 감염으로 발생하는 질환이다.한번 감염되면 평생 사람 몸속에 바이러스가 남게 되는데, 평소에는 잠복하다특정 요인에 의해 바이러스가 활성화되면 증상이 바로 나타난다.

헤리엔톡은항바이러스 효과와 염증반응 억제라는 이중작용을 통해단순 포진이 궤양성병변으로 악화하는 것을 예방하고,병변 부위 면적도 감소시킬 수 있다.

입술포진병변 부위에는 물집이 생기고 가려움,따가움,통증 등 증상이 나타나는데,이후에 물집이 터지면서 궤양이나 딱지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조기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본사 관계자는 “입술포진은 피로, 스트레스, 면역력 저하등의 원인으로 흔하게 재발하기 때문에초기증상이 있을 때 신속히 치료하고 관리해야 한다”면서“항바이러스 효과와 염증반응 억제를 동시에 하는 헤리엔톡이 빈번한 입술포진으로 불편을 겪는 현대인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제품은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일반의약품으로,의약품 영업마케팅 전문회사 온라인팜(대표이사 우기석,한미사이언스 계열사)을 통해 전국 약국에 유통된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