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 마이봄샘 촬영기기 리피스캔 출시

기사승인 2021.04.12  10:20:15

공유
default_news_ad1

- 마이봄샘 촬영으로 안구건조증의 구조적 원인 진단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대표 성종현)이 안구건조증 진단을 위한 마이봄샘 촬영기기 리피스캔(LipiScan)을 국내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리피스캔은 특허받은 DMI™(Dynamic Meibomian Imaging) 기술로 눈꺼풀 내 마이봄샘에 3중 적외선을 조사 및 촬영해 마이봄샘의 손실 정도를 효과적으로 촬영할 수 있는 의료기기다.

기존의 마이봄샘 촬영기기 대비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제공해 의료진과 환자가 마이봄샘 상태를 더 직관적이고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크기가 작고 무게가 가벼워 휴대성 및 다용성이 우수한 것도 장점이다.

마이봄샘은 눈꺼풀 안쪽에서 기름 분비 및 눈물막 형성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마이봄샘 기능이 저하되면 눈물이 빠르게 증발해 안구건조증을 유발한다. 전체 안구건조증의 약 86%가 마이봄샘 기능 저하로 인한 증발성 안구건조증인데 한 번 안구건조증이 생기면 치료가 쉽지 않고 질환으로 인한 불편감으로 환자 삶의 질이 낮아질 수 있어 평소 마이봄샘 관리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성종현 대표는 “인구 고령화로 안구건조증 불편을 겪는 이가 점차 증가하고 있어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은 리피스캔 등 마이봄샘 촬영기기 및 리피플로우와 같은 마이봄샘 치료기기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존슨앤드존슨 서지컬 비젼은 국민 눈 건강 진단 및 치료에 기여해 건강한 눈으로 사람과 세상을 연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수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