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한독, 세계 폐고혈압의 날 맞아 폐동맥고혈압 인식 증진 캠페인 진행

기사승인 2021.05.04  11:40:23

공유
default_news_ad1

- 폐동맥고혈압 환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적극적인 치료 강조하기 위해 마련

   
 

한독(대표이사 김영진, 백진기)이 5월 5일 세계 폐고혈압의 날을 맞아 전문의와 임직원이 참여하는 폐동맥고혈압 인식 증진 캠페인을 펼쳤다.

4월 한 달 동안 진행된 캠페인은 폐동맥고혈압 환자의 건강한 삶을 응원하고 적극적인 치료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문의 30여 명이 참여해 폐동맥고혈압 치료 목표인 저위험 상태 달성을 위한 적극적 치료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 함께하겠다는 다짐을 사진으로 인증했다.

캠페인 기간 동안 한독에서는 임직원을 대상으로 폐동맥고혈압에 대해 알리는 사내 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본사에 폐동맥고혈압 정보를 볼 수 있는 코너를 설치하고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질환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적극적인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폐동맥고혈압은 세계보건기구(WHO)가 제시한 폐고혈압 5개군 중 1군에 해당하는 심각한 희귀질환이다. 국내 폐동맥고혈압 환자의 3년 생존율은 54% 정도로, 미국(68%)과 일본(92%)에 비하면 낮은 편이다. 이에 지난해 국내에서 폐동맥고혈압 환자의 생존율 향상을 위해 조기 병용요법과 적절한 약제를 통한 적극적인 치료를 강조하는 한국형 폐고혈압 진료지침이 발표된 바 있다.

한독 폐동맥고혈압 치료제 업트라비의 마케팅 담당 김나래 PM은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전문의와 직원들의 진심 어린 메시지가 실현돼 폐동맥고혈압에 대한 관심이 좀더 높아지고 제 때에 적극적으로 치료받는 환자들이 늘어날 수 있기를 바란다”며 “희귀질환인 폐동맥고혈압 치료에 헌신하는 많은 의료인을 존경하고 지지하는 마음으로 더 나은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충연 기자 dw@doctorw.co.kr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