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료과별로 공간 재배치와 함께 진료 및 대기 공간 확대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이 본관 외래 리모델링을 완료하고 23일 이를 기념하기 위한 축복식을 거행했다고 전했다.

본관 외래 리모델링은 진료 고도화 및 환자 중심의 의료 환경 조성을 위해 2019년 6월부터 2년간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내과, 마취통증의학과(통증클리닉), 산부인과, 성형외과, 신경외과, 안과,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정신건강의학과, 치과, 피부과, 흉부외과 등의 진료과와 기능검사실, 심장기능검사실, 장기이식센터, 국제진료센터 등이 새 단장을 마쳤다.

본관 외래 리모델링은 진료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진료과별로 공간 재배치와 함께 진료 및 대기 공간을 확대해 환자들이 보다 쾌적하고 안락한 환경에서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안과는 리모델링을 통해 안센터로 확장 개편하고, OCT-angio 장비 추가 도입 및 독립적인 유발전위검사실 등의 공간을 확보해 환자들이 보다 빠르고 편안하게 진료와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통증클리닉(마취통증의학과)은 외래 전용 이동형 X선 투시 촬영 장치 등 특수 진단 장비 시설을 완비해 기존에 수술실에서 시행하던 신경치료, 척추치료 일부를 외래에서 바로 시행할 수 있게 됐다. 진료실과 치료실을 대폭 개선해 당일 진료-진단-치료가 원스톱으로 이뤄지게 된 것이다.

또, 재활의학과 물리‧언어‧작업치료실도 리모델링을 통해 공간을 확충하고 환자들에게 한층 더 발전된 양질의 재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으며, 정신건강의학과는 심리검사실을 기존 2개에서 4개로 늘리며 환자들에게 양질의 검사와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심장기능검사실은 심장초음파검사 및 운동심전도 검사 장비 등을 추가로 도입하며 검사의 효율성을 높였고, 기능검사실은 자율신경검사실, 체온열검사실, 자기자극치료실 등을 신설하고 자율신경검사 장비 등을 추가로 도입했다.

병원장 김선영 데레시타 수녀는 “이번 외래 리모델링을 통해 환자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과 안정된 분위기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 믿으며, 새롭게 조성된 공간 안에서 의료진-환자 서로 간의 치유가 일어나길 바란다”며 “공사 기간 동안 불편한 점이 있었을 텐데 성빈센트병원을 믿고 찾아주신 환자들과 함께 협조해 준 교직원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닥터더블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